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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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 - 2022년 방사선안전 이해확산 위탁사업
- - 현장 맟춤형 전문인력 양성 : 현장의 방사선안전관리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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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 - 2021년 방사선안전 이해확산 위탁사업
- - 현장 맟춤형 전문인력 양성 : 현장의 방사선안전관리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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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 2020년 방사선규제이해기반 구축사업
- -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 현장의 방사선안전관리 중심
- - 2020년도 원자력계 주요 현안에 대한 대응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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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 - 원자력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기술 · 인력의 수급 및 활용 최적화 방안 연구
- - 2019년 방사선규제이해기반 구축사업
- - 주요 원자력 현안과제 대한 컨센서스 도출
- - 원자력계 축적된 경험을 활용한 국민 감성 소통 증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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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 원자력 적정기술을 지원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 추진 방안 연구
- - 원자력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 등 국민 신뢰제고를 위한 이해증진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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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 국가에너지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새로운 원자력 정책, 에너지 지원시책 · 제도의 발전방안 연구
- - 2017년 방사선규제이해기반 구축사업
- - 신 한 · 미 원자력협정에 따른 핵연료주기정책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 원자력에 대한 국민의 신뢰제고를 위한 이해 증진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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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 - 원자력 수용성 분석 및 국민 소통 모델 개발
- - 원자력 현안 과제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원자력원로포럼 운영
- - 2016년 방사선규제이해기반 구축사업
- - 원자력 및 방사선 수출기반 확보를 위한 개도국 국제 개발 협력사업의 추진 방안연구
- - 핵비확산 및 핵안보 주요 이슈 분석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 신 한미 원자력협정에 따른 한미 공동관심 분야 R&D 과제 도출에 관한 연구
- - 원자력 및 방사선에 관한 이해증진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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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 - 중소형 원자로 발전방향에 대한 정책 조사 연구
- - 원자력이해를 위한 창의적 체험학습 시범학교 운영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원자력 산업 R&D 선진화 방안 연구
- - 한미 원자력협력협정 체결에 따른 현안과제 대응 방안 연구
- - 원자력 및 방사선에 관한 이해증진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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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 여론주도층과의 소통을 위한 원자력 및 방사선 관련 인식도 조사
- - 초중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학습용 원자력과 방사선 교재 개발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원자력과학기술 및 산업발전방안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 - 원자력전문가 포럼을 통한 한미 원자력협력 체제 평가 및 발전방향 연구
- - 원자력정책 전문가 토론을 통한 한미 원자력협력 컨센서스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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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 - 초중고생의 원자력기초교육을 통한 교과과정 연구 및 교재 개발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원자력정책현안의 연구
- - 원자력정책전문가 포럼을 통한 한미원자력협력 선진화 방안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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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원자력안전 현안의 사회적 인식 제고 방안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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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원자력안전성 증진 방안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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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 - 원자력원로포럼 개최에 따른 원자력 기술의 수출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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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 - 원자력원로포럼을 통한 우리나라 원자력의 국내외 환경 변화 대응 전략 연구
- - 방사선안전문화구축사업
- - 방사선안전 교육 훈련제도 개선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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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 - 우리나라 원자력 이용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정책 방안 제안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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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 - 우리나라 원자력 초창기의 전개 과정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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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 - 미래대비 원자력정책과제 도출 및 제안에 관한 연구
- - 방사선작업종사자 교육용 교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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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 - 원자력안전체험사업 추진 방안에 관한 연구
- - 방사선작업종사자 교육용 교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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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 - 미래대비 원자력정책과제 도출 및 제안에 관한 연구
- - 방사능 방재교육 실시 계획 및 시행방안에 관한 연구
- - 방사선작업종사자 교육용 교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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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 - 방사선작업종사자 교육용 교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