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S

정보광장

일반공지사항

일반공지사항

[개최완료] 수도권 지역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3-05-11 10:15
  • 조회 : 334회

본문

우리 원자력안전아카데미(이하 KANS)는 설립목적에 따라 방사선안전 이해확산 및 현장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관부처인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지원과 관심속에 개최되고 있는 방사선안전관리자포럼과 소모임은 사업소별 담당자들이 상호 업무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서 현장 업무 개선 및 안전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안위의 최신 규제방향과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현장 애로사항 관련 제언 및 소통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5월 9일 서울대학교 환경안전원에서 수도권 지역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을 개최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캠퍼스별 방사선안전관리자를 포함하여 지역에서 방사선안전관리를 수행하고 계신 분들께서 참석하시어 '방사선안전관리 업무 서식 및 양식 표준화'를 주제로 업무현안 및 건의사항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대학의 방사선안전관리자로서 연구실안전법, 중대재해처벌법을 비롯하여, 전기안전, 소방법, 가스안전법 등 타 법률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우리 원자력안전아카데미는 향후에도 원안위 산하의 협회단체로서 안전관리자들이 교류하고 규제기관과 소통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해나감과 동시에 보다 알찬 행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64356adee8865967dc1ad9c94dcb933_1683767742_9516.jpg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교육안내
정보광장
콘텐츠
정회원
협회 소개
닫기

소속 검색

소속 검색
No 소속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