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완료] 부산지역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4-09-10 16:48
- 조회 : 304회
관련링크
본문
한국방사선안전협회(이하 KANS)는 설립목적에 따라 방사선안전이해확산 및 방사선 이용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관부처인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지원과 관심 속에 방사선안전관리자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의 방사선안전관리자간 업무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각자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규제제도의 보완적 역할로서 현장 내 안전문화가 자발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방사선안전관리자 간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있습니다.
9월 7일 목요일, 올해 다섯번째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 행사가 부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소모임 행사에는 부산지역에서 방사선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계시는 총 9명의 방사선안전관리자분들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리자 지정제도 해석 및 개선 사항 검토'를 주제로 소모임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발전분야에서 대리자 지정제도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었으며, 원전분야 대리자 지정관리 문제점 및 개선사항 검토, 타 방사선분야 대리자 지정사례 원전 적용 가능성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KANS는 향후에도 방사선안전관리자들이 교류하고 규제기관과 소통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해나감과 동시에 보다 알찬 행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