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완료] 서울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4-09-20 16:08
- 조회 : 283회
관련링크
본문
한국방사선안전협회(이하 KANS)는 설립목적에 따라 방사선안전이해확산 및 방사선 이용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관부처인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지원과 관심 속에 방사선안전관리자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의 방사선안전관리자간 업무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각자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규제제도의 보완적 역할로서 현장 내 안전문화가 자발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방사선안전관리자 간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있습니다.
9월 19일 목요일, 한국방사선안전협회 서울교육장에서 수도권 및 강원지역 등 중부권 방사선안전관리자 소모임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소모임에서는 방사선안전문화 확산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신고장비에서 비롯된 방사선피폭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방사선안전관리자의 역할과 전문성 제고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소모임 참석자들은 안전교육 및 계몽 홍보 활동의 강화와 안전캠페인 등 다채로운 안전문화 확산 활동의 지속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KANS는 향후에도 방사선안전관리자들이 교류하고 규제기관과 소통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해나감과 동시에 보다 알찬 행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